메이플스토리 라이브톡 쇼케이스 총정리 및 최종요약

2022. 1. 5. 18:31게임소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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데스티니 쇼케이스 끝난후 4월~5월 에 소통장/ 겨울업데이트 관련 을 준비하겠다.

 

 

모험가 패치가 왜 12월 30일에 안됀건가 

- 2차 패치로 하려고했지만 시기가 안맞은것같다. 이점은 죄송하다

그래도 결론은 1월 27일이다

하지만 테라버닝때 키우는게 더 좋은거아닌가?

- 신규모험가를 위한 육성 지원 및 테라버닝 부스터 1개더 추가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중

 

신규 직업이 아닌 모험가말고 다른 패치를 계획중인것은 ?

- 시그너스 직업군을 패치 계획중에있다

-모험가 직업군 외 다른 직업군을 중간중간 구조적인 부분을 작업적으로 이야기를 할것이다.

 

 

아래 1~45는 직업을 뜻하는 숫자 

 

 

 

클리어타임 또한 이런 객관화 적인 지표를 가지고있음 

 

캐릭터들에대한 패치는 어떻게 이루어지나 

- 현재 직업의 구조적인 부분이 현재 메타와 잘맞는것인가 를 보고 

컨셉을 살리는 직업적 특징을 보고 요즘 전투와 맞는가를 본다. 

예시 ) 배틀메이지 , 스트라이커 

배틀메이지는 디버프를 묻히고 싸우다보니 디버프시간을 길게한다던가

스트라이커는 연계를 하는 직업인데 연계를 못하는상황을 좀 길게해준다던가 

그런 생각들을 많이 하고는한다. 

 

유틸리티들은 어떻게 생각하느냐 

- 없으면 너무 불편한 유틸리티들이 너무많아졋다. 

대표적으로 스탠스같은경우도 모든캐릭터들을 100퍼센트로 맞추는것이 맞지않느냐 라고 생각한다.

평준화가 좀 필요하다.

윗점 

윗점이 없는 직업들을 위주로 패치가 이루어져야한다고 본다.

데벤져 ,제논 문제

-심볼의 효율이 낮다 , 가끔 칭호를 낼때 hp수치를 빼고냈을떄가있었다.

-제논도 심볼의 효율이낮다, 주문서 적인 부분의 불평등이있었다.

 

밸런스패치는 언제 만날수있나 

-1월 27일에 만날수있고 , 1월6일 테스트서버에 적용됨 / 테스트 서버에서 의견을 받고 

1월 18일에 수정사항을 받았던 부분을 안내해줄예정

 

스토리부분은 어떻게 되었는가

- 스토리 담당자는 있지만 스토리 팀은 없었지만 많은 지원들을 받아서 스토리 측에서 속도를 낼것이다.

스토리르 수평적으로 풀어나갈것이다. 

전체적인 리터치를 진행해보겠다. 

 

신규 필드 , 보스 칼로스 쪽은 어떻게 되는건가 

- 고대 신쪽 스토리를 진행하게되는 가장 초석이 되는부분 

 

세렌클리어는 0.02 퍼센트만 클리어되었다 이랬는데 신규보스는 너무한거 아닌가 

- 미래를 위한 발판이라고 생각한다 . 4년전 에스페라도 현재 6퍼센트까지 올라왔다.

 

 

 

에테르넬 세트는 추가설명이 필요하다 

- 6개월에 한파츠 를 얻을수있을것이라 생각, 앱솔랩스와 아케인장비들의 효율이 떨어지지않을꺼라 생각함 

개발진에서는 상의 하의 모자를 칼로스에만 우선 추가한후 

나머지 신규보스들이 드랍하는 형태로 해보자  라고 거의 결론이 남 

조각화 해서 드랍을 하려고함 , 6개월보다는 빨리 얻을수있게 하려고하고 , 카루타 세트를 교체할수있도록 노력하겠다.

 

가디언 엔젤링 수정은 어떻게된것인가 

- 명백하게 오류적 판단을 했다 . 앞으로도 조언을 주면 들어보고 반영을 하도록하겠다.

보스부분 

왜 그 구간에 보스들이 들어갔는가?

-보스 간격의 계단이 커서 넣었다 .

결정석관련 내용

가격 패치가 실효성이 있었는가 ?

- 의도했던 대로 흘러가고 있다. 

카루타의 하락폭이 감소하고 1분기내로 감소가 없어지지않을까 예상함. 

 

심볼세가 너무한것같다 

- 1월 27일 맞춰서 소멸의 여로, 레헬른 , 추추아일랜드 , 심볼의 가격이 낮아질것이다. 

 

길라잡이 

- 퀘스트 클리어 경험치도 증가하고 길라잡이 시스템이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설명이 좀 부족했다.

선정된 기준은 유저들의 필드 이용 빈도를 잡아서 선정했었고 패치때 조금은 수정이 있을것이다.

 

마스터리북

-마스터리북 , 창고슬롯, 데미지 슬롯등 다양한 개선을 하려고한다 .

특히 마스터리북은 제거하려고 한다. 

 

뉴비지원 

- 메가버닝 상시로 유지할수있도록 넣어보려고한다.

 

스텔라패스에 대해서  

- 처음에는 좋다고 생각했지만 유저분들의 의견과는 잘 맞지않은것같다.

 

이벤트링 교환불가로 간 건에 대해서 

- 메이플 개발진의 잘못이다. 다시는 이런 이슈가 없도록 시스템을 만들겠다

 

 

편의성관련 

 

개인 강화 상황이나 , 큐브 조회 등 다양한 시스템을 만들어달라 

-빠르면 상반기중에 제공해줄수있고 개인 api 관련한 시스템을 만드는중 

 

보스매칭 시스템 

- 클리어 확률이 높은 인원끼리 매칭을 하려고 하는 시스템을 준비중 , 

그렇지만 게시판 형태의 시스템을 우선적으로 보여준후 수정을 상반기 안으로 이어나가겠다.

 

두손 모션에 대해서 

-개선을 해나가고 있다.

 

고렙지역 스토리들을 보고싶다.

- 레벨을 성장하는것이 주된것이고 , 스토리들을 미리보기는 불가능하지만 이미 봤던 스토리를 다시보기하는것은 

준비중에있다.

 

개선사항을 반영을 해달라

- 이유와 설명을 최대한으로 준비하도록하겠다.

 

크리스마스 이벤트는 왜 안했나 ?
- 이번 이벤트는 진행안해서 죄송하다. 단순히 진행을 안한것이다.

앞으로는 다양한 시즌들을 챙길것이다. 예) 크리스마스 ,새해 , 추석

 

 

버프창 숫자때문에 뭔스킬인지 하나도 안보인다. 

- 음영 조정및 다양한 옵션들을 선택할수있게 1월 27일날 모험가 업데이트날 반영할것이다.

 

 

뷰티어워즈는 언제하는것인가?

-4월달에 뷰티어워즈에 만날수있을것이다.

선데이 메이플, 쁘띠펫타임 등 어떤것들인가 

-미라클타임 : 큐브 등급업 확률 2배 

 

쁘띠펫타임 : 샤벳을 기본보상으로 제공 ,

슈가타임 형태로 일정시간 형태로 박스를 주고 멜로디 코인 200개 지급, 총4번 지급 800개 획득가능

루나 쁘띠펫 박스를 당첨 보상으로 얻을수있도록 랜덤구성

 

샤이닝 스타포스타임 : 5성 10성 15성 100퍼센트 확률 가능 + 스타포스 할인 30퍼센트 진행 되는 타임 

 

레이디 블레어의 코디타임 : 멜로디 코인 800개 지급 , 츄츄아일랜드 셋트 +기간제 능력치 부여 해서 기본제공 , 

당첨보상으로는 마스터 라벨 1기~12기 까지 중 랜덤으로 당첨 보상이 될것

 

로드 블레이의 헤어 타임 : 커스텀 염색믹스 쿠폰  기본보상 , 마스터라벨 헤어가 1기 ~12기가 랜덤으로 제공

모든 이벤트는 슈가 타임으로 진행될 예정 

 

추가적인 지금 아이템들 있는가

-성장비약 선택권/심볼선택권(아케인심볼100or 어센틱 심볼 25)/멜로디코인 1천개/익성비 10개

마네킹/뷰티어워즈 헤어&성형쿠폰/극성비/경코젬

 

마지막으로할말 

- 죄송하고 앞으로도 더 잘해 나가겠다. 

상반기 로드맵을 2월 정기업데이트 시즌에 발표하면서 같이 소통을 해나가겠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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